일상/생활정보

msm 부작용, 올바른 섭취 방법, 궁합 좋은 영양제 총 정리

벨라닷컴 2023. 4. 19. 04:06
반응형

아이를 키우면서 부쩍 아침에 일어나면 손이 붓고 손마디마디가 저려서 잘 안굽혀지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다보니 알게 된 영양제 msm인데요. 이 msm 효능이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엠에스엠효능은 관절 뿐만 아니라 항염이나 진통에 좋고, 피부건강에 좋아 항산화 기능도 되고 팔방미인 영양제 중에 하나라는 걸 알게 됐어요~ 

하지만 뭐든 이치가 그렇듯 과하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올바른 섭취방법으로 엠에스엠효능만 msm 부작용없이 영양제를 잘 섭취하셨으면 좋겠어요.  

 

msm부작용

 

 

msm부작용

보통 msm은 관절통때문에 찾게된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런데 먹고 나서 두통이 생기거나,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거나 잠이 안오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처음에는 msm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저용량으로 시작하면서 부작용이 없는지 체크한 후에 늘려나가는게 좋아요. 우리 하다못해 화장품 살때도 마찬가지잖아요? 일단 테스트를 거치는게 중요합니다.

 

올바른 섭취방법

올바른 섭취방법은 섭취량을 지키는게 중요한데요. 생각보다 양이 적어요. 섭취적정량은 하루에 2g~4g정도 드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궁합좋은 영양제

그리고 음식에도 궁합좋은 음식이 있듯이 이 msm부작용없이 더 좋게 드시려면 궁합좋은 영양제 비타민C와 드시는게 더 좋다고하네요~ 단, 비율을 잘 지켜서 먹는게 중요한데 msm은 2 : 비타민C는 1로 드시는게 좋아요. 즉, msm은 비타민C보다 2배로 드시면 좋겠죠. msm을 하루에 2g드신다면 비타민은 1g 먹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 msm은 관절뿐만 아니라 항산화 기능도 있어서 비타민c를 같이 먹으면 시너지가 발휘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