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리뷰

제주도 새별오름 가기전에 꼭 알아야할 정보!

벨라닷컴 2020. 11. 14. 23: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일몰맛집 새별오름 방문기를 말씀드리려고해요.

다녀오고 나서 보니까 이런걸 미리 알고 갔으면 좋았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새별오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새별오름?

 

제주시 애월읍 봉서리에 위치한 오름이예요. 높이는 500m가 조금 넘어요.

 

앞에 공사가 한창이더라구요.ㅎㅎ 

일몰 맛집이라고 해서 일몰 시간 즈음에 많은 분들이 오시던데요~

그래도 아주 많이 붐빌정도는 아니었답니다.

그럼 가기전에 알아두면 좋을 정보 몇가지 정리해드릴게요.

 

일몰 맛집답게 정말 일몰이 멋있더라구요.

갈대와 함께 어우러지는 일몰이란, 정말 멋있답니다.

 

 

1. 여자 화장실이 협소해요.

여자 화장실이 4칸-5칸 정도밖에 없어서 줄이 엄청 길어요~ 그나마 한칸은 또 어린이용인데요. 사람이 워낙 많으니까 그냥 다들 어린이칸도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러니까 오기 전에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 돗자리 가져가시면 좋아요.

일몰 시각 즈음에 다들 올라가셔서 일몰을 보려고 자리잡고 앉아 계시는데요. 그럴때 간편한 돗자리 가지고 와서 깔고 앉아 계시는 분이 더러 계시더라구요. 그런데 마땅히 앉을 곳이 없기 때문에 미리 가져오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3. 신발은 무조건 운동화예요.

새별오름이 경사가 너무 가파르기 때문에 꼭 운동화 신으셔야 해요. 부츠 신은 분들이나 하이힐 신은 분들은 정상을 등반하실 수 없을거예요. 너무 위험해요. 그런 분들은 밑에 갈대밭에서만 사진 찍으시는게 나을거예요.

4. 정상에서 마실 물 준비하기.

생각보다 500m가 꽤 되더라구요. 게다가 오름 경사도가 정말 가파라서.. 금방 목이 마르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올라가서 마실 물 한잔이 너무 소중했어요.ㅎㅎㅎ

 

5. 새별오름 앞에 푸드트럭이 많아요.

새별오름이 워낙 관광지이다 보니 푸드트럭이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저는 그 앞에서 감귤주스를 사먹었는데 1잔에 5,000원이예요.ㅎㅎ 근데 양이 워낙 많고 맛있어서~ 정말 잘 마셨어요~ 2명이서 드셔도 충분할 만큼의 양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