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코로나 증상 순서 및 코로나 검사 꿀팁

벨라닷컴 2020. 11. 23. 17: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코로나 확진자수가 ㅠㅠ 더 올라가고 있죠.

다시 2단계가 실시된다고 하는데 ㅠㅠ 모두들 건강관리 유의하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지난 주말부터 시작된 감기몸살 때문에 약간의 미열도 동반되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왔는데요.

여러분도 아시면 좋을 법한 이야기들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코로나 검사 받는 곳, 보건소 or 병원?

이번에 제가 겪어보니 모두 보건소에 가서 검사를 받을 수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보건소에서는 코로나 검사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을 경우에 받게 되는 문자 있잖아요~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럴 때만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구요.

이외에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았음에도 자기 스스로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인근 선별진료소로 지정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2.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과 감기 증상은 순서에 따라서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코로나 증상은 열->피로감 -> 마른기침-> 전신통증 ->목아픔 -> 투통-> 설사 순입니다.

가래가 동반되면 코로나 보다는 기관지염이나 부비동염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저는 마른기침과 콧물, 근육통이 있어서 내원했는데요. 다행히 열은 나지 않았어요.

하지만 증상이 코로나와 비슷해서 코로나 검사는 진행했습니다.

이때 코로나 증상이 있기 때문에 검사비는 무료였고, 기침 관련된 약을 처방 받아서 그 부분은 따로 수납을 했습니다.

 

3. 코로나 검사는 운영시간 확인 후에 방문

각 선별진료소마다 점심시간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운영 시작시간도 다 다르구요. 

일단 방문하시기 전에 운영시간과 점심시간을 꼭 체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긴 대기시간

코로나 검사 자체는 10초 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 굉장히 짧게 진행되요.

하지만 대기해서 기다리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저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됐어요.

저는 그나마 운영시작시간에 맞춰서 방문했기 때문에 빨리 진행된것 같았구요. 

제 뒤로도 줄이 계속 길게 서있었어요.

선별진료소가 외부에 컨테이너 박스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대기할 때 앞으로 더 춥겠더라구요.ㅠ

만약 가신다면 옷 따뜻하게 중무장 하시고, 따뜻한 핫팩도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5. 검사결과

검사결과는 요새 검사 환자수가 많아서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더라구요.

검사가 끝나면 바로 집으로 귀가하셔야하고, 집에 있는 가족들과도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또 개인 위생용품은 따로 챙겨서 쓰셔야 하구요.

 

다시 코로나가 확산되서 다들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아무쪼록 모두 생활수칙 잘 지키셔서 얼른 이놈의 코로나가 빨리 사라지기를 고대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