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4가지

벨라닷컴 2020. 12. 9. 08: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항상 빼놓지 않고 쓰고 다니는 것이 바로 마스크 인데요.

이 마스크를 쓰다보니 자연스럽게 입냄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ㅎㅎ

평소 먹는 음식에 따라서도 이 입냄새를 제거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5가지 정리해봤습니다~

평소 먹는 메뉴에 반영하면 좋을 것 같아요~

 

1. 커피 말고, 녹차

녹차의 항산화 성분 덕분에 입냄새가 제거 된다고 하네요.

 

2. 깻잎, 당근 녹황색 채소류

 

녹황색 채소류 과일은 입냄새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특히 깻잎은 페릴라알데히드 성분 때문에 입냄새를 줄여주고, 당근 역시 구취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김, 미역 해조류

김이나 미역처럼 해조류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좋은 식이섬유가 많아서 소화에 도움이 되서 위장문제로 인한 구취발생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사과, 레몬, 파인애플

사과는 항산화 물질 그리고 파인애플은 설태 제거나 구강건조에 효과가 좋고, 레몬은 침을 많이 유발시켜서 입냄새를 막아준다고 하네요. 레몬차를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